게임 이야기 히가와리나이시츠(日替わり内室) 군영회(群英会) 2021/02/03 05:16 by 오오카미




스마트폰에 설치한 후 하루도 빠지는 일 없이 매일 접속하여 플레이하고 있는 중국산 일본 모바일게임
<히가와리나이시츠(日替わり内室. 매일 바뀌는 아내)>는 일본에서 2018년 8월 27일에 서비스가 시작됐다.
필자는 2019년 2월 초순부터 이 게임을 시작했기에 며칠 후면 플레이 경력 2년을 꽉 채우고 3년차에 접어들게 된다.

일본 배포 2년 6개월차에 접어든 이 게임의 칭찬하고 싶은 점 중 하나는 끊임없는 변화라고 생각한다.
작년 12월부터 시작된 문객들의 이미지 업데이트는 우보천리식으로 서서히 진행되고 있긴 하지만
두 달이 지난 현재 필자가 보유하고 있는 45명의 문객 중 스무 명의 이미지가 업그레이드되었다.



2021년 2월 1일 업데이트를 통하여 게임 내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다.
주점에서 열리는 서버 간 군영회(SV間群英会)다.



이번 업데이트 이전에는 마을 지도의 주점(酒場. 주장)을 클릭하면 연회(宴会) 화면이 열렸다.



연회 화면.

주점에서는 다른 유저들이 개최하고 있는 연회에 참가할 수도 있고 유저 자신이 연회를 개최할 수도 있다.
다른 유저의 연회에 참가할 수 있는 회수는 등급에 상관없이 하루에 3번까지다.
연회를 개최하든 연회에 참가하든 매번 최소 100원보(元宝)가 필요하다.
타 유저의 연회에 참가할 때에는 원보만 있으면 되지만
본인이 연회를 열 경우에는 원보 외에도 연회 개최에 필요한 아이템 두 종류가 각각 5개씩 요구된다.

* 원보는 이 게임의 과금 아이템으로서 최소 충전액 단위는 60원보다.
60원보 충전에는 120엔이 요구된다. 즉 기본적으로 1원보의 가치는 2엔인 셈이다.
최대 충전액인 6950원보 충전에는 12000엔이 요구되는 식으로 대량 충전시에는 일정액이 할인된다.

과금 아이템인 이 귀중한 원보를 게임상에서 무료로 획득 가능하다는 것은 이 게임의 장점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현재 정2품인 필자의 경우 하루에 획득하는 평균 원보가 최소 200원보 이상이다.



원보를 소비하여 연회를 열거나 참가하면 기본적으로 사용한 원보 만큼의 연회 포인트를 획득하게 된다.
연회 포인트를 일정량 모으면 주점에서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한데
동전주머니 모양의 아이템 정적(政積) 팩이 추천하고픈 교환 아이템이다.
연회 포인트 100포인로 교환할 수 있는 정적 팩을 사용하면 50정적을 획득할 수 있다.
이 게임에서 정적이란 타 게임에 있어서 경험치에 해당한다.
정적을 일정 수치까지 모아야만 다음 관직으로 승급할 수 있다.

주점의 연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게 되면 하루에 400원보씩 지출된다.
유저 본인이 24시간 기한의 연회를 한 번 열고 다른 유저의 연회에 3번 참가하게 되니까.

작년 가을에 원보를 모아두면 새로운 문객이나 미인을 획득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되기 전까지
필자는 주점에서 원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타입이었다.
원보를 사용하여 얻은 연회 포인트를 정적 팩으로 교환하여 레벨업(승급)에 전념했다.

그러나 원보로 획득이 가능한 신규 문객 아서왕의 출현 이후로는
새로운 문객과 미인을 얻기 위하여 가급적 원보를 아끼는 방향으로 플레이하고 있고
그렇게 원보를 모아놓은 덕분에 이번 겨울에 미인 정명희와 문객 랑세녕을 손에 넣을 수 있었다.
그런데 이번 업데이트 이후 새롭게 등장한 서버 간 군영회 때문에 원보 수집은 당분간 미루게 되었다.



2월 1일 업데이트 이후로 이제 지도상에서 주점을 클릭하면
기존의 연회뿐 아니라 새롭게 추가된 서버 간 군영회가 함께 선택지로 나오는
새로운 화면이 등장하여 유저의 선택을 기다린다.
연회를 클릭하면 기존 연회 화면으로 이동하고
서버 간 군영회를 클릭하면 새로 추가된 군영회 화면으로 넘어간다.



군영회의 군영(群英)이란 여러 가지 꽃, 많은 인재라는 의미다.
수많은 인재들이 연회장에 모여서 이야기를 나누고 술잔을 기울이며 흥청대는 모습이 그려진다.
기존의 연회가 각 서버별로 진행되었던 것에 반하여 서버 간 군영회는 수십 개의 서버를 대상으로 통합하여 진행된다.



연회와 달리 군영회에는 파티를 개최한 주인장 옆에 미인이 한 명 추가된다.
연회의 참가인원이 기본적으로 10명이었던 것에 반하여 군영회의 참가인원은 기본적으로 20명이고
파티에 참석하는 미인의 책봉 등급에 따라서 최대 9명까지 인원 추가가 가능해진다.

연회의 경우 플레이어가 직접 참석하는 방식이었던 것에 반하여
군영회는 플레이어가 아니라 휘하의 문객 중에서 한 명을 선택하여 파티에 참석시킨다.
각 문객은 일주일에 한 번씩만 군영회에 파견할 수 있고
군영회에 참석시킨 문객의 관직에 따라서 획득하는 군영 포인트에 차이가 난다.



군영회 파티를 개최하려면 새롭게 추가된 아이템 두 종류
즉 군영회식재와 군영회조미료가 각각 5개씩 필요하다.



군영회식재와 군영회조미료는 기존 연회 개최시에 필요로 했던 식재와 조미료로 교환하여 얻을 수 있다.

연회의 경우 연회 마감시에 참석자 수만큼 100점, 공석 수만큼 50점이 연회 개최자에게 연회 포인트로 주어졌다.
즉 10명 정원의 연회를 열었을 때 아무도 참석하지 않아서 전석이 공석으로 끝나면 500포인트,
모든 좌석이 꽉 찬 상태로 종료되면 1000포인트가 개최자에게 주어졌는데
군영회의 경우도 개최자에게 주어지는 군영 포인트는 이와 유사한 것 같고
연회와 달리 문객이 참석하므로 추가적인 보너스 포인트가 더해지는 방식인 것 같다.



다른 유저가 연 군영회에 참가하려면 기존 연회 때와 마찬가지로 100원보를 소비하거나
역시 새롭게 추가된 아이템인 군영회 팩을 소비하는 방법이 있는데
기본적으로 전자는 군영 포인트 100점, 후자는 군영 포인트 500점을 획득하게 된다.
그리고 군영회에 참석시킨 문객의 관직 등급에 따라서 추가 포인트가 주어지는데
왕작의 경우는 80점, 공작의 경우는 60점식으로 문객의 관직이 높을수록 보너스 점수가 추가된다.



지금부터가 이 포스트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겠는데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일주일 단위로 진행되는 서버 간 군영회는
기간 중에 획득한 군영 포인트를 합산하여 순위를 매긴다.
1위부터 1000위까지 보상이 주어지는데
500위 안에 들면 레어한 아이템 오호령을 한 개 획득할 수 있다.



오호령은 삼국시대 당시 촉나라의 오호장군으로 유명한
관우, 장비, 조운, 마초, 황충을 획득하는 데 필요한 아이템이다.
오호령 10개를 모아야 이들 다섯 문객 중 한 명과 교환할 수 있는데
며칠 후면 플레이한 지 730일을 맞이하는 필자가 지금까지 모은 오호령이 29개뿐이었을 정도로
오호령은 얻기가 무척이나 지난한 아이템이었다.

풍문에 의하면 이 게임이 배포를 시작했을 당시에는 오픈 이벤트로 출석만 하면 오호장군을 얻을 수 있었다고 하나
그 이후로는 오호령에 의해서만 획득이 가능해졌고 오호령 자체가 좀처럼 보상으로 등장하지를 않아서
삼국지를 통하여 너무나도 익숙한 다섯 무장을 획득하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었다.

그런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하여 새롭게 추가된 서버 간 군영회에서 잘만 하면
매주 오호령 1개를 획득할 수 있게 되었으니 1년 내에 오호장군을 전부 입수하는 것이 가능하게 된 셈이다.



그러나 처음으로 열리는 서버 간 군영회이고 수십 개 서버의 유저가 참전한 만큼
500위 내에 들어가는 것도 쉬운 일은 아닐 것 같다.
기본적으로 군영회에 참가할 수 있는 회수는 하루에 3회로 한정되어 있으나
연회초대장이라는 레어 아이템을 사용하면 사용한 개수만큼 참가 회수를 늘릴 수가 있다.

일주일의 기간 중 이틀을 지나면서 소지하고 있던 연회초대장을 몇 개 사용하였으나
500위 내에 들었던 순위가 어제 오후에는 500위 밖으로 밀려났다.
오호령은 누구나가 탐내는 아이템이고 그 동안 쌓아두었던 연회초대장들이 단번에 풀릴 것이므로
처음으로 개최되는 서버 간 군영회에서의 순위다툼은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1000위 안에 들면 새롭게 추가된 아이템 군영령을 획득할 수 있다.
군영령을 일정 수량 모으면 캐릭터 의상 지존의 후예나 소걸아의 의상 취몽라한(酔夢羅漢)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P.S. 처음 시작된 군영회를 4일 동안 플레이해보고 느낀 점을 추가한다.
기존부터 있던 연회의 경우는 연회를 열거나 참가하여 귀중한 아이템 원보를 소비하더라도
연회 활동을 하며 누적된 연회 포인트로 정적 팩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어서
원보 소비에 대한 보상이 이루어졌다.
그러나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일주일 단위로 진행되는 군영회의 경우는
군영회를 열거나 참가하여 쌓은 군영 포인트가 랭킹을 매기는 기준으로만 사용될 뿐
누적된 군영 포인트를 아이템으로 교환하는 시스템이 없기 때문에
오호령 획득이 가능한 랭킹 500위 안에 들지 못하면 원보만 탕진하게 될 뿐이란 걸 알게 되었다.
일주일 동안 쌓은 군영 포인트는 매주 월요일 0시에 0으로 초기화된다.

4일차인 오늘까지 매일 군영회 참가 3회씩 해서 12회에
하루 3회로 제한된 군영회 참가회수를 추가로 늘려주는 연회초대장 아이템을 5개 사용하여
총 17회의 군영회에 참가하며 1700원보를 소비했고 군영 포인트 3000점을 넘게 획득하였으나 랭킹이 800위대다.
다른 유저가 연 연회 참가만으로는 도저히 500위 안에 들지 못할 것 같아서
군영회 개최에 필요한 재료 군영회식재와 군영회조미료까지 장만하여 군영회를 개최하였으나
이렇게 해도 오호령 획득 가능한 순위 안에 들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새롭게 추가된 군영회에 관해서는 유저들로부터의 피드백이 그리 좋지는 못할 듯싶다.
군영회는 오호령을 미끼로 하여 원보 탕진을 유도하는 몹쓸 이벤트라는 것이 내 개인적 평가다.



그리고 히가와리나이시츠 1주년을 기념하여 2019년 8월에 게임 홍보모델 겸 게임상 신규 캐릭터로 기용됐던
AV 여배우 미카미 유아(三上悠亜)의 복각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미카미 유아를 모델로 한 캐릭터 닷키(妲己. 달기)는
200원보를 과금할 때마다 하나씩 주어지는 장식물을 100개 모으면 교환할 수 있다.





핑백

  • 오오카미의 문화생활 : 히가와리나이시츠(日替わり内室) 군영회(群英会) 후기 2021-02-08 05:07:26 #

    ... 들었다. 지난주에 처음으로 도입되었고 월요일 0시부터 다음 주 월요일 0시까지 일주일 단위로 운영되는 서버 간 연회포인트 쟁탈전이라 할 수 있는 군영회(群英会)의 첫 번째 대회가 종료되었다. 지난 4일에 자정 넘어서 휘몰아친 눈보라를 뚫고서 달려온 자전거 핸들에 하얗게 눈이 쌓였던 것처럼 처음 열린 군영회 ... more

덧글

  • ㅇㅇ 2021/02/03 15:55 # 삭제 답글

    미카미 유아 씨는 요즘 미모가 물이 오르신 듯한...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