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야기 히가와리나이시츠(日替わり内室) - 새 건물 취현각(聚賢閣) 2020/11/13 03:11 by 오오카미





646일째 플레이하고 있는 애정하는 모바일게임
<히가와리나이시츠(日替わり内室. 매일 바뀌는 아내)>의 장점 중 하나는
꾸준히 변화를 시도한다는 점이라고 생각한다.

본론에 들어가기에 앞서서
8월 하순에 히가와리나이시츠 공식트위터에서 2주년을 기념하는 이벤트가 열렸었다.
응모자 중 100명을 추첨하여 2주년을 기념하여 특별히 제작된 굿즈
마우스 장패드, 부채, 티셔츠를 선물하는 이벤트였다.
어차피 일본 국내 한정일 텐데라고 생각을 하면서도 일단 응모는 해보자 하고 응모했었다.

9월 하순에 당첨자 발표가 있었는데 그만 당첨이 되어 버렸고
발표일로부터 5일 이내에 주소 등을 적어서 회신해 달라는 메시지가 왔다.
어차피 일본 국내 한정일 텐데라고 새삼 생각을 하면서도 한국 주소를 적어서 회신을 보냈다.
일본 국내 한정이라면 보내주지 않으셔도 됩니다라는 문장을 덧붙여서.
아마도 국외 배송은 힘들 거야라고 생각을 하면서도
혹시나 보내주지 않을까 하고 한 달 반을 기다렸으나 역시나 기념품 굿즈가 배송되는 일은 없었다.

어제 알리익스프레스 해외직구에 관한 포스트를 적었는데
한국으로 직접 배송이 안 되는 해외 쇼핑몰 사이트의 경우 배송대행을 이용하는 쇼핑법이 있다.
회신을 보내기 전에 배송대행 사이트의 배대지(현지 배송대행지) 주소를 적어보내고
배송대행 사이트에 배송료를 지불할까 하는 생각도 해 보았었는데
굳이 2만원 내외의 비용을 지불하면서까지 그럴 필요가 있을까 싶어서 실행하지는 않았는데
지금 돌이켜 생각해 보면 기념 제작된 한정판 굿즈라는 점에서 약간 후회가 되기도 한다.
혹시라도 굿즈가 배송되면 VIP3 레벨까지 과금하려고 생각했었으나 일단은 보류다.



10월 하순의 업데이트에서 취현각(聚賢閣. 슈겐카쿠)이라는 새 건물이 들어섰다.
취현각은 획득한 문객의 수 그리고 그들의 능력치를 개발한 정도에 따라서 보너스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곳이다.
취현각에 들어서면 명신전장, 명성혁혁, 미인문객, SNK문객 이렇게 네 개의 카테고리로 크게 구분되어 있고
가장 많은 문객이 수록되는 명신전장의 경우
고명한 무장, 삼국무쌍, 문호태두, 시의 종사(宗師. 대가) 등 13개로 분야를 나누어 문객들을 정리하였고
해당 분야의 문객을 수집한 수에 따라서 그리고 그들 문객의 능력치 합계에 따라서 추가적으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었다.
다른 카테고리도 마찬가지로 수집한 인물의 수와 능력치에 따라서 보상이 주어진다.
SNK문객의 경우 이유는 모르겠으나 이어진 업데이트에서 사라져서 현재는 취현각에서 찾아볼 수는 없다.







수천만 원이 넘는 엄청난 금액을 과금해야만 획득 가능한 오다 노부나가부터
1억 원이 넘는 돈을 과금해야 오를 수 있는 최고레벨인 VIP14에서 손에 넣을 수 있는 한나라의 고조 유방 등
초희귀 무장들의 음성을 들어보고 기본 능력치를 열람해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신선한 감각을 느껴볼 수 있는 취현각이다.






역시 과금해야 획득 가능한 미인 문객들의 음성을 취현각에서 들어볼 수 있다는 것도 반가운 일이다.
명신전장 카테고리의 경우 신비문객이란 이름과 함께 그림자 모양으로 위치만 잡아놓은 캐릭터들이 있는 걸로 보아
앞으로 추가될 문객들이 들어설 자리란 걸 짐작할 수 있다.
그리고 이미 등장한 문객 중 역사상의 인물이 아니라 가상의 캐릭터로 보이는 집사 원방(元芳. 겐포)이야 그렇다 쳐도
토요토미 히데요시의 충신 이시다 미츠나리(石田三成)가 취현각의 문객들에 포함되지 않은 것은 의아하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원보(元宝)를 모아야 하는 이유를 다시 한번 확인했다.
아서왕뿐 아니라 토요토미 히데요시도 따로 과금 없이 게임상에서 획득한 원보로 획득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토요토미 히데요시의 파편 한 개를 획득하는데 200원보가 들고 파편 100개를 모으면 토요토미 히데요시로 교환이 가능하니
즉 20000원보가 있으면 토요토미 히데요시를 문객으로 획득 가능하다는 거다.
물론 그의 파트너인 네네는 과금을 해야만 얻을 수 있는 미인이라서
문객 자신의 능력을 제대로 십분 발휘하기는 힘들겠으나 문객 수와 미인 수는 다다익선인지라.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