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야기 히가와리나이시츠(日替わり内室) - 원보를 모아야 하는 이유 2020/10/28 11:34 by 오오카미






히가와리나이시츠(日替わり内室. 매일 바뀌는 아내)의 타이틀 화면 영상.
타이틀 화면이 움직임 있는 영상으로 설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인 듯.



630일째 플레이하고 있는 모바일게임 히가와리나이시츠에서
가장 가치 있는 아이템은 원보(元宝)라고 할 수 있다.
원보는 1원보당 2엔의 과금 아이템이기도 하지만 고맙게도 게임상에서 무료로 지급되기도 한다.
그렇기에 무료로 획득한 원보를 꾸준히 사용하면서 지금까지 플레이를 해왔으나
4주 전에 실시됐던 신규 캐릭터 아서 왕(아더 왕)과 귀네비어를 획득 가능한 왕자의 검(王者の剣) 이벤트를 접하면서
앞으로는 무료로 얻은 원보의 사용을 최대한 절제하여 원보를 모아야겠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

왕자의 검 이벤트의 설정은 이러했다. 아서가 바위에 박힌 보검 엑스칼리버를 뽑으려 하고 있다.
그가 검을 뽑기 위해서는 100회의 응원이 필요하다. 응원 1회당 200원보가 필요하다.
즉 2만 원보를 소지하고 있었다면 신규 캐릭터 아서 왕을 획득할 수 있었던 것이다.
아서 왕의 파트너인 귀네비어는 이벤트 기간 중에 과금하여 원보를 구입해야만 손에 넣을 수 있었으나
아서 왕은 그 동안 무료로 획득한 원보를 꾸준히 모아놓기만 했더라면 입수가 가능했다.

중국에서 만들고 일본에서 현지화된 게임 히가와리나이시츠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은
중국 역사상의 문객과 미인이 대다수이고 일본 전국시대의 캐릭터들이 일부 등장한다.
서양의 역사상 인물이 문객으로 등장하는 것은 아서 왕이 처음이 아닐까 싶다.
히가와리나이시츠는 일본과 한국(황제의 꿈)뿐 아니라
서구권(King's Romance)에서도 현지화되어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아마도 서구권에서 현지 캐릭터로 등장했던 아서 왕이 일본 서버에도 도입된 걸 거라고 생각한다.



히가와리나이시츠에서는 매일 무료로 원보를 획득할 수 있다.
황궁을 찾아가 황제에게 인사를 드리면 종2품의 경우 매일 150원보가 손에 들어온다.
게임 시작시의 품계인 종9품 때는 10원보를 받지만 품계가 상승할 때마다 수입이 10원보씩 늘어난다.
다음 품계인 정2품으로 승급하면 황궁에서 받는 수입은 160원보가 될 것이다.

그리고 랭킹을 확인해도 매일 원보를 지급받는다.
권세, 스토리, 친밀도 이렇게 3개의 랭킹을 확인하면 각각의 랭킹에서 최소 10원보씩 얻을 수 있다.
지급되는 원보는 랜덤해서 10원보가 가장 일반적이지만 20원보나 50원보가 나오기도 하고
일주일에 두세 번 정도는 110원보 또는 120원보가 뜨기도 한다.



또한 매일 정오부터 오후 2시까지 진행되는 관문에서 오랑캐를 토벌하는 임무에 참가하면
랜덤하게 나오는 보너스 아이템 중에 10원보나 50원보가 뜨기도 한다.



감옥에서 죄수를 심문할 때 1원보 등 소량의 원보가 보상으로 지급되고
사나흘 단위로 시행되는 상설 이벤트에서 정해진 목표치를 달성하면 원보가 보상으로 지급되기도 한다.

이리하여 종2품의 경우 하루에 획득할 수 있는 원보량은 평균적으로 200원보 이상이다.



그렇다면 그 동안 원보를 모으지 않고 어디에 사용해왔는가.
원보를 가장 많이 사용한 곳은 주장(주점)이다.

주점에서는 최대수용인원 10명 또는 50명의 연회를 24시간 동안 열 수 있다.
10명 연회를 여는 데에 100원보, 50명 연회를 여는 데에 500원보가 필요하다.
시간이 다하거나 수용인원이 꽉 차서 연회가 마감되면 연회포인트가 산정된다.
참석한 인원수만큼 100포인트, 공석수만큼 50포인트가 지급된다.

그리고 다른 유저가 연 연회에 하루에 3회까지 참가할 수 있는데
연회에 참석할 때 필요한 참가비는 100원보 또는 500원보를 선택할 수 있다.
지불한 참가비만큼의 연회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주점에서 획득한 연회포인트는 3시간마다 랜덤하게 바뀌는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데
하얀 주머니 모양의 정적팩이 가장 요긴한 아이템이다.
연회포인트 100포인트로 교환한 정적팩을 사용하면 50정적을 얻을 수 있다.



정적(政績)은 다음 품계로 승관(승급)하기 위한 경험치라고 할 수 있다.
품계가 올라가면 황실에 인사 드릴 때 받는 보수가 늘어나고 처리할 수 있는 업무 횟수가 늘어나고
연무장에서 연무대에 올라갈 확률이 늘어나는 등 혜택이 늘어나므로 가급적 올리는 것이 유리하다.



그리고 비정기적으로 실시되는 랭크 이벤트에서 아이템을 구입할 때 원보가 사용된다.
여자죄수 징계 이벤트에서는 고문에 사용할 도구를 구입할 수 있는데
왼쪽에서 두 번째에 있는 가죽 째칙을 구입할 때 개당 10원보가 필요하고 하루에 20개까지 구입할 수 있다.
여담으로 고문 아이템을 사용할 때마다 여자죄수가 내는 비명소리는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도 있다.



비정기 이벤트는 보통 3일 이상 진행되기 때문에 랭크 내에 들려면 가죽 채찍 구입에 수백 원보를 사용해야 한다.
하지만 아이템 사용시마다 또 다른 아이템이 보상으로 들어오고
획득한 포인트로 아이템 교환도 가능하기 때문에 원보를 사용하는 게 그리 아깝게 느껴지지는 않았다.



매일 정해진 수량 이내의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도매상(卸問屋. 오로시돈야)에서
미인의 친밀도를 높여주는 하트 아이템과 미인의 매력치를 상승시켜주는 반지 아이템도 원보로 구입할 수 있다.

이전까지는 주점과 도매상 그리고 랭크 이벤트에서 원보를 사용해 왔으나
아서 왕을 획득 가능했던 왕자의 검 이벤트를 계기로 이후로는 원보를 아끼는 방향으로 플레이하고 있다.



지난주에 열렸던 행운의 계란 이벤트에서 약 한 달간 아껴두었던 9600원보를 사용했다.
계란을 한 개 깨는 데에는 200원보가 들어가는데
계란을 하나 깰 때마다 아이템 한 개와 교환권 한 장을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교환권을 일정 수량 모으면 캐릭터나 캐릭터 의상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내가 목표로 한 것은 정명희 캐릭터다.
원래는 교환권 13장으로 교환할 수 있었던 정명희의 파편이 할인 중이어서 교환권 8장으로 교환이 가능했다.



정명희의 파편을 20개 모으면 미인 캐릭터인 정명희와 교환할 수 있다.
즉 정명희를 얻으려면 정명희의 파편당 계란을 깨서 얻는 교환권이 8개 들어가니 총 160개 필요하여 32000원보가 필요하다.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에 정명희의 파편을 6개까지 모았다.
몇 달 후에 열릴 행운의 계란 이벤트에서 파편을 더 모으면 정명희로 교환할 수 있을 것이다.



고려에서 온 미인으로 설정되어 있는 정명희는 손자병법을 쓴 문객 손무의 파트너 미인이다.





2주 전에는 중국의 전설적 여자객 섭은랑(聶隠娘. 조인조)이 새로운 미인으로 등장했다.





서시빈목(西施顰目) 고사성어의 주인공 서시의 신규 의상 침어낙안(沈魚落雁).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