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단편 샤오미 포코폰 언박싱 & 버튼 위치 & 캐시슬라이드 2020/07/26 15:24 by 오오카미




샤오미(Xiaomi) 포코폰(Pocophone) F1을 사용한 지 이틀째다.
기존에 사용하던 화웨이(Huawei) 비와이폰2(BeY2)가 약정기간이 6개월 미만이 되어서
기변(기기변경)이 가능해졌기 때문에 가성비가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포코폰으로 기변했다.
2년 약정의 경우 남은 약정기간이 6개월 미만이 되면 남은 기간을 유예받고 기변이 가능하다.

20년쯤 전에는 기변할 때 기존에 쓰던 휴대폰을 반납해야 했었지만
이미 십수년쯤전부터 기변을 하더라도 기존 단말기를 그대로 소유할 수 있어서
비와이폰2를 사용하던 시절에는 그 전에 사용했던 비와이폰1을 게임용이나 유튜브 시청용으로 사용해 왔는데
이제는 포코폰 유저가 되었으므로 비와이폰1은 수납장에 넣어두고 비와이폰2를 엔터테인먼트 용도로 대체했다.
비와이폰1도 괜찮은 폰이었으나 배터리에 문제가 있는 건지 완충 상태에서도 수시로 전원이 꺼지곤 했다.
비와이폰2는 1에서 있었던 배터리 문제는 없었으나 내장메모리가 32GB라서 어플 설치에 한계가 있었고
캐시슬라이드 등 백그라운드에서 여러 어플이 가동 중일 때에는 어플 실행시 무척 버벅거리는 한계도 있었다.
대표적으로 카메라를 실행하면 먹통이 되어버리는 경우가 많아서 재부팅해야만 하곤 했다.

개봉기를 예전에는 오픈케이스라고 표현하곤 했는데 최근에는 언박싱(Unboxing)이라는 용어가 보편화된 것 같다.
샤오미 포코폰 언박싱과 설정과 관련된 사항 두 가지를 언급해볼까 한다.



비와이폰 때와 마찬가지로 포코폰도 박스는 조그마하다.
박스 후면에는 미개봉 새제품임을 알리는 봉인스티커가 붙어있다.



검정이 배경일 때 노랑이 명시성(멀리서도 눈에 잘 띄는 색)이 가장 좋다는 효과를 박스에 잘 활용하고 있다.



포코폰 박스 안의 내용물은 충전기와 충전케이블, 포코폰 본체 그리고 전용케이스가 들어있다.
이상으로 간략한 언박싱을 마친다.



단통법 때문에 대리점별로 보조금이나 지원금에 별반 차이가 없기 때문에
기변이나 개통시 대리점별로 제공하는 사은품이 대리점 선택의 중요한 기준이 되곤 한다.

KT 홈페이지의 Shop에서 포코폰을 선택하고 요금제 등을 선택하면 주문 가능한 대리점 목록이 뜨고
각 대리점별로 제공하는 사은품 종류나 혜택에 관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단 각 대리점이 제공하는 사은품은 월 33000원 이상의 요금제를 선택시 해당되는 것들이기 때문에
필자처럼 33000원 미만의 요금제를 선택하는 경우에는
각 대리점에 전화나 카톡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사은품에 관하여 문의를 해봐야 한다.

3군데에 문의를 했고 그 중 기본사은품으로 케이스와 액정보호필름과 셀카봉을 제공하는
KT안산프라자에 주문을 넣었다.
포코폰은 주문한 다음날 바로 받아볼 수 있었다.
그러나 휴대폰과 함께 배송된 사은품 꾸러미를 살펴보니 사은품의 일부가 누락되어 있었기에
대리점에 문의했고 누락된 사은품은 며칠 후에 다시 배송받았다.

P.S. 8월 초 내용 수정
위에서 언급했던 대리점에 재문의했더니 이제는 KT샵에서 주문시 33000원 이상 요금제의 경우에도
기본사은품 제공하지 않는다고 한다.
사은품은 각 대리점에 직접 문의해보고 주문할 것.



비와이폰2와 비교해보니 체감상 포코폰은 어플 실행속도가 2배는 빨라진 느낌이다.



어제 포코폰 전원을 켠 후 가장 먼저 느낀 당혹감은 버튼의 위치였다.
뒤로가기 버튼(◀)과 실행 중인 메뉴 버튼(■)의 위치가 반대였던 것이다.
사진처럼 ◀가 왼쪽, ■가 오른쪽에 있어야 하는데 ■가 왼쪽, ◀가 오른쪽에 있었다.



설정 - 추가설정 - 전체화면에 들어가면 ◀와 ■ 버튼의 위치를 원래대로 되돌릴 수 있다.
하단을 보면 미러버튼이 활성화되어 있는데 이것을 비활성화시키면 된다.
 


그리고 화면을 켤 때마다 등장하는 잠금화면 때문에
캐시슬라이드 등 돈 버는 어플의 잠금화면이 실행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는데 이것은
설정 - 앱 - 권한 - 자동시작에 들어가서 해결할 수 있다.
자동시작에 들어가면 슬라이드형 배경화면이라는 목록이 활성화되어 있는데 이것을 비활성화시키면 된다.



그리고 캐시슬라이드 등 잠금화면에서 실행시키고 싶은 앱들은
설정 - 앱 - 앱 관리에 들어가서
해당 앱을 자동시작 활성화시키고



기타 권한에서 잠금화면에 표시,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는 동안 팝업창 표시를 체크하면 된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황장수의 뉴스브리핑 블루

검찰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