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단편 MBTI 성격유형검사 2020/05/10 15:19 by 오오카미


오늘 설문 사이트에 접속했다가 요즘 유행인 MBTI 성격유형검사의 결과를 믿느냐는 설문을 보았다.
일단 MBTI 성격유형검사란 것을 받아봐야만 확실하게 답할 수 있는 것이라서
MBTI 성격유형검사에 대하여 찾아보니
세계적으로 높은 신뢰도를 얻고 있는 성격유형검사방법이고 무료로 진단받을 수 있다는 걸 알 수 있었다.

* MBTI(Myers-Briggs Type Indicator) - 캐서린 브릭스(Katharine Cook Briggs. 1875-1968)와
이자벨 마이어스(Isabel Briggs Myers. 1897-1980) 모녀가
칼 융(Carl Gustav Jung. 1875-1961)의 심리 유형론을 토대로 고안한 자기 보고식 성격 유형 검사.


위 링크에 접속하면 한국어로 된 설문으로 MBTI 성격유형검사를 받을 수 있고 검사결과도 한글로 제공된다.
설문 내용 중에는 번역이 매끄럽지 않아서 이해하기 힘든 문항이 2개 정도 있기는 했지만.
몇 분 간에 걸쳐서 수십여 개 항목의 질문에 대답을 마치면
16개의 성격유형 중에서 응답자의 성격유형에 해당하는 타입이 결과로 도출된다.
내 성격 유형은 논리적인 사색가(INTP) 타입으로 나왔다.



실존인물 중에서는 아인슈타인, 빌 게이츠 등이 이 타입이고
가상인물 중에서는 영화 <매트릭스>의 주인공 네오나 미드 <왕좌의 게임>의 바리스 등이 해당된다고.



웹에서 찾아보니 스타워즈, 왕좌의 게임 등 다양한 창작물 속의 등장인물들을
MBTI 성격유형검사의 16개 성격 타입으로 분류해 놓은 데이터가 꽤 있었다.
오래 전 소설로 재미있게 읽었던 <은하영웅전설>의 캐릭터들을
MBTI 성격유형검사에 맞추어 분류해 놓은 자료가 특히 눈길을 끌었는데
양 웬리 또한 INTP 타입으로 분류되어 있었다.



성격 테스트의 경우 응답자 본인의 성격 결과 만큼이나 관심이 가는 것이 다른 성격과의 궁합이라고 하겠다.
연인들 간에는 각자의 MBTI 성격유형검사 결과를 토대로 MBTI 궁합표에서 서로의 궁합을 맞추어보는 재미도 있을 듯하다.






덧글

  • 2020/05/12 00:06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황장수의 뉴스브리핑 블루

검찰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