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야기 모바일 동물의 숲 포켓캠프 1일차 2020/04/26 10:45 by 오오카미





요즘 닌텐도 스위치 게임 <모여봐요 동물의 숲(あつまれ どうぶつの森)>이 그렇게 인기라고 한다.
약칭 모동숲, 또는 동숲이라고 불리는 이 게임이 대체 어떤 게임인지 궁금해졌다.



<동물의 숲(どうぶつの森)> 시리즈는 역사가 있는 게임이었다.
일본 위키에서 찾아보니 2001년에 닌텐도64용으로 처음 발매되었고 이후 다양한 플랫폼에서 후속작이 출시되었고
2017년 4분기에는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에서 즐길 수 있도록 모바일용 동물의 숲도 출시되었다.
모바일 게임 동물의 숲의 제목은 <동물의 숲 포켓캠프(どうぶつの森 ポケットキャンプ)>다.



일본 구글스토어에서 찾아보니 동물의 숲 포켓캠프는 무료게임 인기차트 2위에 랭크되어 있었다.
닌텐도 스위치의 모동숲이 인기를 얻으면서 포켓캠프 또한 다시 각광을 받고 있는 듯하다.
구글스토어에 올라와 있는 타이틀은 영어제목인 <Animal Crossing: Pocket Camp>다.
한국 구글스토어에는 없으니 일본이나 미국 등의 구글스토어로 접속해야 다운받을 수 있다.



포켓캠프를 설치하고 캐릭터를 생성한 후 튜토리얼을 진행해 보았다.



플레이어는 캠핑장을 운영하게 된다.
내추럴, 팬시, 스포티, 쿨 이렇게 네 가지의 분위기 중 마음에 드는 것을 자신의 캠핑장 스타일로 선택한다.
이후 주변의 다른 지역을 방문하여 다양한 동물 친구들과 교류하며 친분을 쌓아가고
자신의 캠핑장에 여러 가재도구 등을 설치하여 나만의 캠핑장을 가꾸어 나가게 된다.



포켓캠프는 한마디로 유유자적하는 게임이라고 생각한다.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는 악마를 물리쳐야 한다든가 하는 거창한 목적이 있는 것이 아니고
자연을 벗삼은 캠핑장에서 소소하게 자신의 삶을 살아가는 작지만 행복한 생활
소확행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게임이라고 하겠다.



이제 막 튜토리얼을 마친 상태라서 좀 더 플레이해 봐야 이 게임의 재미를 제대로 평가할 수 있겠으나
폭력성이나 선정성과는 거리가 먼 게임이라서 어린이나 여성 취향의 게임이라는 느낌이다.



튜토리얼에서 만난 가구 공방을 경영하는 부부는 공방 이름이 R파카즈인 것으로 보아
귀여운 외모로 인기가 있는 동물 알파카를 모델로 한 듯한데
핑크색 머리에 핑크색 연지를 한 아내 알파카 쪽이 애교가 있고 사랑스러웠다.



재료와 돈을 준비하고 R파카즈에 의뢰하면 제작 가능한 목록 중에서 가구와 의상 등을 만들 수 있는 듯하다.
닌텐도 스위치 모여라 동물의 숲과 포켓캠프를 연동하면 포켓캠프에서 제작한 아이템을 모동숲에도 배치할 수 있다고 한다.



포켓캠프 내 캠핑장의 조감도.
플레이 시간이 길어질수록 다양한 아이템으로 아기자기하게 꾸며질 것이다.



자연을 벗삼은 게임답게 나무에서 열매를 수집하거나 바닷가에서 낚시로 물고기를 채집하는 식으로 재료를 모은다.



예쁘게 꾸민 내 캠프에 친분을 쌓은 동물 친구들을 초대하여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듯하다.



튜토리얼을 마치자 네 마리의 새로운 동물친구가 추가되었다.



이제 지도상의 다양한 지역을 방문하여 친구들을 늘리고 다양한 재료도 수집하며 동물의 숲 라이프를 시작하게 되었다.



게임을 처음 시작한 플레이어에겐 열흘에 걸쳐서 특별 아이템이 제공되는 것 같다.



모바일 게임은 매일 로그인할 때마다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출시된 지 3년이 지난 게임이지만 업데이트가 지속되며 잘 관리되고 있는 듯하다.
알림을 보니 새롭게 추가된 동물 여섯 마리가 업데이트되었다는 공지가 있었다.





덧글

  • 소시민 제이 2020/04/26 15:49 # 답글

    인간이 없는 게임이라 들었습니다....

    http://darkelfy.egloos.com/2241084

    1,2,3 편 보시면 어떤 지옥문을 여셨는지 아실겁니다.
  • 무지개빛 미카 2020/04/26 19:24 # 답글

    한국에서는 닌텐도 DS, 3DS의 동물의 숲(놀러와봐요, 튀어와요)이 너무나도 많이 퍼진터라 이 모바일게임의 존제를 알게 된 사람이 닌텐도 스위치가 품절되는 바람에 대체품을 찾다가 알았다는 사람이 있을 정도의 인지도가 있습니다.

    다만 이 게임과 지금 닌텐도 스위치의 모여봐요 동물의 숲과의 연동 및 특전가구가 있다는 말이 나도는데 그게 뭔지는 아직까지 알려진 바 없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황장수의 뉴스브리핑 블루

검찰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