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化ライフ 뮤지컬 원모어 2019/10/05 13:24 by 오오카미




지난 주말에 대학로 동양예술극장 2관에서 뮤지컬 <원모어>를 관람했다.



뮤지컬 원모어는 문화공작소상상마루 제작, 김인호/남지은 원작,
박인선 대본/작사, 김혜성 연출/작곡, 신선호 안무이고 공연시간은 90분이다.
이날 공연의 캐스팅은
신유탄 역 김진욱, 문다인 역 서유나, 아버지 등 멀티남 역 원종환, 타로술사 등 멀티녀 역 김은주 배우였다.



뮤지컬 원모어는 김인호, 남지은 작가 부부의 웹툰 <헤어진 다음날>을 토대로 만들어졌다.
무대 곳곳에 원작 웹툰의 그림이 그려져 있어서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하지만 내용면에 있어서는 원작과 뮤지컬은 많은 차이가 있다.



유탄은 2인 인디밴드의 보컬 겸 기타를 맡고 있었다.
그의 여자친구 다인이 가세하면서 3인 밴드가 되었고 원 모어 타임이라는 밴드 이름도 새로 지었다.
유탄과 다인은 육류 알레르기가 있어서 피해야 하는 음식이 많다.
그래서 성가신 알레르기이지만 이들에게 있어선 어떤 점에서 고마운 존재일 수도 있다.
왜냐하면 알레르기로 인한 피부 가려움 때문에 피부과에 들렀다가 그곳에서 서로를 알게 되었기 때문이다.
3인 밴드 활동을 한 지 어느새 7년이 되었지만 아직도 메이저로 진출하지 못해서 초조해하고 있던 참에
유탄은 대형 기획사로부터 계약을 하고 싶다는 전화를 받고서 담당자와 만남을 갖는다.
그러나 마냥 기뻐할 수만은 없었다. 기획사에서는 밴드 전체가 아니라 유탄 개인과의 계약을 원했기 때문이다.
한편 밴드의 연습실에서는 새 곡을 작곡한 다인이 유탄의 출근을 기다리고 있었다.
그런데 연습실에 들어온 유탄은 기분이 언짢아 보였다.
다인의 새 노래를 들어주기는커녕 말싸움이 일어나 밴드 와해의 심각한 분위기로까지 치달았다.
7년 간이나 교제한 연인과의 다툼으로 속상한 기분으로 집에 돌아온 유탄은 침대에 쓰러져 잠이 들었다.
하루 또 하루 똑같은 하루.
기획사에서 전화를 받았고 여자친구 다인과 다투었던 10월 4일.
이 날이 영원히 반복되리라는 걸 잠들기 전의 유탄은 아직 알지 못했다.



걸그룹 AOA의 유나 배우가 연기한 다인은 깜찍하고 사랑스러웠다.
무대에 오르는 여배우들이 사랑스러운 것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인지상정이지만
K-POP 열기의 한 축을 담당했던 걸그룹 멤버를 무대에서 직접 만나보는 것은 더 큰 즐거움으로 다가온다.



영화 <사랑의 블랙홀 (Groundhog Day, 1993)>에서 그러했듯이
유탄이 반복되는 시간 즉 타임루프에서 벗어나는 방법은 역시나 진실한 사랑을 되찾는 것이었다.

스테디셀러 뮤지컬 <김종욱 찾기>의 넘버들을 만든 김혜성 작곡가가 작곡 및 연출은 맡은
뮤지컬 원모어는 공연의 처음과 끝을 장식하는 원 모어 타임 밴드의 대표곡으로 흥겨운 비트의 <오늘 하루>,
주인공의 고뇌를 함축한 "하루 또 하루 똑같은 하루" 라는 후렴구가 귓가를 맴돌게 하는 중독성 강한 <10월 4일>,
가려움증 때문에 운명적인 만남을 갖게 된 연인의 과거를 경쾌하게 회상하는 <긁적긁적>,
연인이 서로를 바라보며 감미롭게 사랑을 속삭이는 러브 발라드 <고마워>,
진정한 사랑의 의미를 깨달은 주인공이 진심을 다하여 연인을 목놓아 부르는 <원 모어(One More)> 등
매력적인 넘버로 충만하다.


- 뮤지컬 원모어 넘버 리스트 -

01. 오늘 하루
02. 언제쯤
03. 신비의 타로
04. 헤어지는 날
05. 10월 4일
06. 순간을 살아
07. 새롭게 사는 거야
08. 10월 4일(Rep.) + 세상엔
09. 긁적긁적
10. 어차피 똑같아
11. 이 순간
12. 고마워
13. 원 모어(One More) 
14. 오늘 하루





뮤지컬 원모어 커튼콜.



공연 후에 공연장 입구에서 기다리고 있는 팬들을 위해서 유나 배우가 친히 내려와서
팬들에게 인사말을 건네고 하이파이브를 하는 친절한 팬서비스를 보여주었다.





공연 후 유나 배우의 팬서비스 영상.



이날 함께 공연했던 김진욱 배우가 팬들의 대열에 합류하여 유나 배우와 하이파이브를 하여 웃음을 주었다.
팬을 아끼고 배려하는 스타의 모습에 팬은 감동을 받는다.







덧글

  • 이글루스 알리미 2019/10/15 08:03 # 답글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의 소중한 포스팅이 10월 15일 줌(http://zum.com) 메인의 [컬처] 영역에 게재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zum 메인 페이지 > 뉴스 하단의 컬처탭에 게재된 회원님의 포스팅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 오오카미 2019/10/15 12:57 #

    감사합니다.
  • 나눔팁 2019/10/25 04:40 # 삭제 답글

    축하해요~
댓글 입력 영역



황장수의 뉴스브리핑 블루

문갑식의 진짜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