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化ライフ 뮤지컬 김종욱 찾기 2019/04/29 20:26 by 오오카미




지난 금요일에 대학로 컬처스페이스 엔유에서 뮤지컬 <김종욱 찾기>를 관람했다.
네오 제작, 장유정 작/작사, 김혜성 작곡, 황두수 연출이고 공연시간은 100분이다.



이날 공연의 캐스팅은
첫사랑 김종욱 및 첫사랑 찾기 주식회사를 창업한 그 남자 역에 허만,
9년 전의 첫사랑 김종욱을 잊지 못하는 그 여자 역에 김세라,
멀티맨 역에 황재훈 배우였다.



김종욱 찾기는 대학로의 소극장 뮤지컬을 대표하는 공연이라고 할 수 있다.
평일에는 세 타임, 주말에는 네 타임씩 무대가 풀가동되고 있기 때문에 대학로에 가면 언제든 관람이 가능하고
각 배역에 배우가 네 명씩 멀티캐스팅되어 있으므로 다양한 조합으로 관람하는 재미가 있다.

특히 멀티맨은 각자만의 애드립을 발휘하므로 배우가 바뀌면 웃음포인트도 많이 변화한다.
예를 들어 그 여자가 인연을 찾기 위해서 점집을 찾는 장면에서
멀티맨은 무당 역으로 분하여 유명인과 접신을 시도하는데
이날 공연의 황재훈 배우는 권상우 성대모사를 하지만 김상협 배우는 이선균 성대모사를 한다.
다양한 배역으로 분하여 웃음을 이끌어내는 멀티맨답게 배우들의 성대모사 실력은 수준급이다.



뮤지컬 김종욱 찾기는 관객의 가슴에도 첫사랑을 떠올리게 만드는 공연이다.

여자는 9년 전 점쟁이의 말을 듣고서 인연을 찾아서 떠났던 인도 여행에서 첫사랑을 경험하게 된다.
스튜어디스의 영어 질문에 난감해하는 여자를 위해서 옆좌석의 남자는 친절하게 통역을 해주었다.
두 달여 후 여자는 인도를 여행하던 도중에 비행기에서 만났던 그를 또 다시 만나게 되면서
이 남자가 운명임을 직감했다. 남자의 이름은 김종욱이었다.

9년의 세월이 흐른 후 31세가 된 여자는 직업군인인 엄격한 아버지에 의해 시집갈 것을 강요받는다.
여자는 여러 남자와 맞선을 보게 되지만 결과는 번번이 실패로 끝나고 만다.
여자가 맞선남들을 거부했기 때문이다. 
여자는 아직 첫사랑을 잊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거절 이유를 밝혔다.

군인 아버지는 여자를 끌고서 첫사랑찾기주식회사라는 곳을 찾아간다.
이리하여 여자의 첫사랑 김종욱 찾기가 시작된다.
첫사랑찾기주식회사는 회사 이름은 거창하지만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한 1인기업이다.
이곳의 대표인 남자는 첫 손님인 여자의 첫사랑을 찾아주기 위해서 혼신의 힘을 쏟는다.

남자에게도 이루어지지 못한 첫사랑에 대한 추억과 아픔이 있었다.
절실하지 못해서 고백조차 해보지 못하고 떠나보내야 했던 첫사랑이었다.
여자와 함께 김종욱을 찾으러 사방팔방을 돌아다니던 중에 남자는 서서히 깨닫게 된다.
의뢰인으로서가 아니라 이성으로서 여자에게 감정이 끌리고 있다는 것을.



남자와 여자 역의 이름으로 배우의 이름이 그대로 사용된다는 점이 독특하다.
즉 이날 공연은 남자주인공 이름은 허만, 여자주인공 이름은 김세라였다.

확실히 남녀관계란 함께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사랑에 빠지게 되어버리는 경우가 적지 않은 것 같다.
이상형의 이성에게는 첫눈에 반하게 되는 경우도 있지만
객관적으로 이상형과 거리가 있는 이성이었음에도 만나는 횟수가 늘어나면서 정이 들게 되기도 하니까.
뮤지컬 김종욱 찾기는 지난 사랑에 대한 미련을 털어버리고
새로운 사랑을 시작하게 되는 연인의 이야기를 코믹하면서도 감성적으로 노래하는 사랑스러운 뮤지컬이다.

아련한 첫사랑 그리고 운명적인 사랑을 노래하는 뮤지컬 김종욱 찾기는 귀에 착 감기는 넘버들이 가득하다.
뮤지컬은 음악이 특히 중요한 장르이므로 매력 있는 넘버를 갖추고 있다는 것은 커다란 장점이다.
세 배우가 함께 부르는 'Destiny'와 '한양서 김 서방 찾기'는 어깨를 들썩이게 하는 흥겨운 넘버들이고
'종욱과 그녀의 Love Theme'과 '그와 그녀의 Love Theme'은 제목은 비슷하지만
전자는 지난 사랑을, 후자는 새로운 사랑을 노래하는 넘버라서 곡의 빠르기와 분위기가 전혀 다른 듀엣 넘버다.
'김종욱 Song I'과 '김종욱 Song II'는 이성에게 호감을 갖게 되어 두근거리는 여심을 감미롭게 노래하는 여성곡이고
'그의 첫사랑'은 고백도 못해보고 떠나보낸 첫사랑을 회상하며 부르는 애달픈 남성곡이라서 좋은 대조를 이룬다.


- 뮤지컬 김종욱 찾기 넘버 -

01. My Song I, II
02. Destiny
03. 첫사랑 찾기 주식회사
04. 점쟁이의 말
05. 김종욱 Song I
06. Come on India / 아차 아차 인디아
07. 김종욱 Song II
08. 종욱과 그녀의 Love Theme
09. 한양서 김 서방 찾기
10. 이젠 정말 만나야 할 때
11. 그의 첫사랑
12. 이끌림
13. 좋은 사람
14. 왜 그런 거야
15. 그녀의 결심
16. 그 사람은 어떨까
17. 그와 그녀의 Love Theme



이날 공연의 그 여자 역 김세라 배우는 딕션도 좋고 노래도 잘해서 그 여자의 매력을 잘 끌어냈다.
이번 시즌에서는 임예진, 박영인 배우도 만나보았는데 그녀들 역시 신선하고 매력 있는 그 여자였다.





뮤지컬 김종욱 찾기 커튼콜.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황장수의뉴스브리핑

문갑식의 진짜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