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化ライフ 영화 고양이 여행 리포트 2019/04/12 14:46 by 오오카미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일본영화 <고양이 여행 리포트(旅猫リポート)>의 시사회가 있었다.

미키 코이치로(三木康一郎. 1970-)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후쿠시 소타(福士蒼汰. 1993-), 타카하타 미츠키(高畑充希. 1991-),
히로세 아리스(広瀬アリス. 1994-), 오오노 타쿠로(大野拓朗. 1988-), 야마모토 료스케(山本涼介. 1995-),
하시모토 준(橋本じゅん. 1964-), 키무라 타에(木村多江. 1971-),
타나카 소타로(田中壮太郎. 1970-), 후에키 유코(笛木優子. 1979-),
토다 나호(戸田菜穂. 1974-), 타케우치 유코(竹内結子. 1980-) 등의 배우가 출연한다.



영화 고양이 여행 리포트는 일종의 로드무비다.
주인공 미야와키 사토루(宮脇悟. 후쿠시 소타)는 일신상의 사정에 의해
애지중지하는 고양이 나나(ナナ. 타카하타 미츠키)를 맡아서 키워줄 친구를 찾아서 여행을 떠난다.
사토루와 나나를 태운 은색 밴은 어린 시절에 처음 키웠던 고양이의 추억을 공유하고 있는
초등학교 동창 코스케(幸介. 야마모토 료스케)가 그의 아버지의 뒤를 이은 사진관,
고교 시절 주인공이 좋아했던 동창생 치카코(千佳子. 히로세 아리스)와
그녀의 남편 스기(杉. 오오노 타쿠로)가 운영하고 있는 펫 동반가능 펜션 등을 방문한다.

영화의 원작은 나오키상을 수상한 여성 작가 아리카와 히로(有川浩. 1972-)의 동명소설이다.
슈칸분슌(週刊文春)에 2011년 10월 부터 2012년 4월까지 연재되었고 2012년 11월에 단행본이 출간됐다.
원래 이 소설은 극작가로도 활동하고 있는 작가가
인연이 있는 연극극단의 무대에 올리기 위해서 희곡으로 구상하였으나
소설로서 먼저 세상에 나오게 되었고 연극으로는 2013년 4월에 무대화되었다.



고양이 여행 리포트는 제목에서부터 고양이를 사랑하는 애묘가들의 관심을 끌 수밖에 없는 영화다.
주인공 고양이 나나를 연기한 고양이의 실제 이름은 톰(トム)이라고 한다.
'나나'라고 하면 흔히 여자이름에 사용되므로 암컷으로 오인할 수 있지만
작품 속의 나나는 길고양이로서의 자긍심을 갖고 있는 수컷이다.
영화에서는 언급되고 있지 않지만 원작 소설에서는 이름의 유래가 등장한다.
꼬리 끝부분이 7자 모양으로 구부러져 있어서 사토루가 나나(七)라는 이름을 붙여준 것이다.

고양이 나나의 목소리는 여배우 타카하타 미츠키가 맡고 있다.
애니메이션의 경우도 소년 주인공의 목소리를 여자 성우가 맡는 경우가 많은데
아직 변성기 전의 소년의 이미지를 살리기 위한 캐스팅이라고 생각한다.

한국에서는 고양이 주인이 스스로를 '집사'라고 호칭하는 경우가 많은데
영화를 보니 일본에서는 '게보쿠(下僕. 하인)'라는 표현을 쓰고 있었다.
시크하고 도도하고 츤데레한 고양이를 주인님으로 받들어도 좋을 정도로
애묘가들에게 고양이는 사랑스러운 친구인 것이다.



캐스팅면에서 반가운 인물들이 많았다.
우선 남자 주인공 사토루 역의 후쿠시 소타는
<나는 내일 어제의 너와 만난다(ぼくは明日, 昨日のきみとデートする. 2016)>,
<잠깐만 회사 좀 관두고 올게(ちょっと今から仕事やめてくる. 2017)> 등을 통하여 친숙한 얼굴이다.

그리고 사토루의 이모 카시마 노리코(香島法子)를 연기하는, 
개인적으로 무척 좋아하는 여배우 타케우치 유코를 비롯하여
사토루의 초등학교 친구 코스케의 엄마 역에는 한국에서 유민으로 활동했던 후에키 유코,
사토루의 고교시절 짝사랑 치카코 역에는 일본의 국민여동생으로 유명한
히로세 스즈(広瀬すず. 1998-)의 친언니 히로세 아리스가 출연하여 스크린을 화사하게 수놓는다.
히로세 스즈도 그렇지만 아리스 역시 이민정 배우와 닮은꼴의 미녀배우였다.



영화의 분위기는 전반적으로 담담했다.
전개면에서 다소 지루한 감이 없지 않았으므로 과연 울 수 있는 영화인가 의구심이 들기도 하였으나
결말부에서는 역시나 눈물이 주루룩 흘러내렸다. 어린 시절 키웠던 고양이 생각도 났고.
영화 고양이 여행 리포트는 고양이의 매력과 고양이를 향한 집사의 애정을 사랑스럽게 잘 담아낸 영화였다.

사랑하는 고양이와 함께 마지막 여행을 떠나는 남자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고양이 여행 리포트의 개인적 평점은
★★★★★★★★☆☆





영화 고양이 여행 리포트 무대인사 영상.





덧글

  • Sunny 2019/04/13 11:53 # 답글

    후쿠시 소타가 나오는 영화 다 재밌게 봤는데, 이번 영화도 기대돼요. 특히 일본 영화 특유의 영상미가 감성을 자극하네요.
  • 오오카미 2019/04/14 02:18 #

    후지산을 바라보는 멋진 풍경도 나오고 유채꽃 가득한 경치도 등장하고 영상미 괜찮습니다. ^^
댓글 입력 영역



황장수의 뉴스브리핑 블루

문갑식의 진짜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