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化ライフ 영화 해피투게더 2018/11/21 16:55 by 오오카미




일요일 오후에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영화 해피투게더를 관람했다.
영화는 젊은 색소폰(Saxophone) 연주자의 흥겨운 콘서트로 막을 올린다.
영화 예고편에서는 박성웅 배우가 연기하는 아버지와 초등학생 쯤 되어 보이는 아들이 등장했는데
난데없이 첫 장면부터 젊은 오빠 캐릭터가 출연하여 현란한 색소폰 연주로 무대를 휘저으니
예상을 깨는 스타트에 다소 어안이 벙벙해지기도 했지만
한편으론 첫 장면부터 관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임팩트 있는 연출이라고 생각했다.



영화 해피투게더는 아버지와 아들의 사랑을 그렸다는 점이 무척 특색 있었다.
일반적으로 어머니의 사랑 즉 모성애는 영상작품에서 많이 그려지지만
아버지의 사랑 즉 부성애는 그다지 또렷하게 다루어지는 경우가 많지는 않았다.
특히 한국의 아버지들은 무뚝뚝하거나 과묵한 이미지가 강해서 더더욱 그랬던 것 같다.
그러나 이 영화 속의 부자는 다르다.
편부가정으로 설정되어 있어서 단 둘뿐의 가족이라 그런지 부자 간에 대화도 많고 애정 표현도 적극적이다.

박성웅 배우가 연기하는 강석진은 색소폰에 인생을 걸었던 남자다.
영화에서는 석진의 과거사를 구체적으로 언급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확실치는 않지만
아마도 돈벌이가 되지 않는 순수음악을 고집했던 탓에 아내가 집을 나가 버렸고
혼자서 아들을 양육해야 하는 처지가 되자 클래식 연주자의 꿈을 접고서
당장 필요한 월세와 생활비를 마련하기 위해서 업소 무대에 서는 길을 택하게 된 것이 아닌가 싶었다.

박성웅 배우의 연기도 좋았지만 이 영화에서 단연 돋보이는 인물은
강석진의 아들 강하늘을 연기한 최로운 아역배우였다.
될성부른 나무는 떡잎부터 알아본다는 속담이 있으니 최로운 배우는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된다.
그는 아빠를 너무나 좋아하는 사랑스런 아들 역을 짙은 연기력으로 맛깔스럽게 소화했다.
영화 속의 하늘이 같은 저런 아들이 있다면 밥을 먹지 않아도 배가 부를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으니까.
영화 속 비중면에서도 내용면에서도 진짜 주인공은 하늘이었다.
최로운 배우가 연기하는 하늘은 영화 후반부로 갈수록 관객의 감성에 파문을 일으켰고 끝내 눈물샘을 자극했다.



송새벽 배우가 연기하는 박영걸도 석진 처럼 색소폰 연주자다.
그러나 순수음악을 지향했던 석진과 달리 영걸은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철저히 상업주의를 지향하는 아티스트다.
석진과는 달리 영걸은 팬들을 몰고 다닐 정도의 인기 연주자라서 석진의 밥줄을 위태롭게 만들었다.
일종의 악연이라고 할 수도 있겠는데
석진과 영걸의 질긴 인연이 어떻게 전개되는가가 이 영화의 주요한 볼거리 중 하나다.



조역들의 감칠맛 나는 연기도 영화의 재미에 한 몫 단단히 하고 있다.
권해효 배우는 악기점 사장 달수 역을 연기한다.
달수는 석진과 오래 알고 지낸 선배여서 하늘은 달수를 삼촌이라고 부르며 따를 정도로 친하다.
아빠와 같은 삼류인생을 살면 안 된다며 석진은 하늘이 색소폰을 부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다.
그러나 음악적 재능을 물려받은 피가 어디 가겠는가.
하늘은 달수 삼촌을 졸라서 아빠 몰래 색소폰을 배운다.
권해효 배우는 편안함을 주는 연기력으로 이야기의 흐름에 활력을 더해주는 감초 역할을 톡톡히 했다.

조연 중에서 또 한 명 추천하고 싶은 인물은 다방 레지 수지 역의 반세정 배우다.
수지는 환한 미소와 함께 밝은 성격을 지닌 유쾌한 캐릭터이지만
지식면에서는 다소 못 미더운 백치미를 보여주어 극에 재미를 더해주는 깜찍한 캐릭터였다.

이성을 반하게 하는 행동 중 하나가 악기를 연주하는 모습이라는 설문결과를 접한 적이 있다.
생각해 보니 확실히 그렇다.
색소폰의 경우 물론 여성 연주자도 있겠지만 이미지면에서 남성적인 느낌이 나는 악기인 것은 사실이다.
그래서일까. 남자의 계절 가을에 남성적 악기 색소폰을 소재로 하여
음악을 사랑한 아티스트의 삶을 그림과 동시에
부자 간의 애틋하면서도 지고지순한 사랑을 그린 해피투게더는 더욱 따스한 여운을 남기는 가족영화였다.

아역배우의 연기가 특히 빛을 발한 영화
해피투게더의 개인적 평점은
★★★★★★★★★☆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황장수의뉴스브리핑

문갑식의 진짜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