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단편 잘 키운 캐릭터 하나 열 문화재 안 부럽다 - 2018 모두투어 여행박람회 2018/09/04 04:04 by 오오카미




한 주가 시작되는 월요일부터 비가 내려서 기분이 우중충한 하루였으나
9월의 첫날인 토요일은 나들이하기에 좋은 화창한 날씨였다.



2018 모두투어 여행박람회가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코엑스 A홀에서 개최된다기에 다녀왔다.
모두투어 여행박람회에 가 보기는 이번이 처음이었다.
정오가 되기 전에 코엑스에 도착했으나 주말이라서 회장 안은 오전부터 많은 관람객들로 북새통이었다.



국가별 부스 규모로는 중국이 가장 컸던 것 같다. 각 지방 부스를 돌아다니며 스탬프 랠리를 할 정도였으니까.
그러나 역시 내 관심은 일본 쪽이었다.
일본 지자체의 부스들을 돌아다니며 구경도 하고 SNS 이벤트에 참여하여 소소한 기념품도 챙겼다.



그 중에서 특히 기억에 남는 부스가 쿠마모토현이다.
현 마스코트인 쿠마몬은 국내에도 익히 알려졌을 정도로 인기 캐릭터다.
잘 키운 캐릭터 하나 열 문화재 안 부럽다고 칭찬해주고 싶을 정도로
쿠마몬은 쿠마모토현을 홍보하고 관광객을 유치하는 일등공신이다.



쿠마몬은 쿠마모토현의 다양한 행사에 게스트로 참석함은 물론이고,



다양한 행사에서 응원단장의 역할을 맡아 회장의 분위기를 끌어올리는 참일꾼이기도 하다.



이번 박람회의 쿠마모토현 부스에서는 쿠마몬이 새겨진 빨간 핫피(法被)를 입고서
촬영한 사진을 SNS에 올리면 쿠마몬 배지를 기념품으로 받을 수 있었다.
정열적인 빨강 핫피는 내피가 보드라운 재질로 되어 있어서 촉감이 아주 좋았다.
게다가 등판과 가슴팍에 쿠마몬이 프린트되어 있어서 귀여움마저 남달랐다.

* 핫피란 일반인이 축제 때 입거나 상공인이 일할 때 입는 전통의상의 상의를 지칭한다.
등과 소매 등에 특정한 집단을 상징하는 가문이나 문양 등이 새겨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회장에서 입어 보았던 쿠마몬 핫피를 인터넷으로 구매할 수 있나 하고 찾아보았는데
똑같은 디자인의 제품은 찾지 못하였으나 다른 디자인의 귀여운 제품을 발견했다.
큐슈 여행을 가게 되어 쿠마모토에 들른다면 쿠마몬 굿즈는 반드시 사 오게 될 것 같다.



전통의상과 공연의상 등이 어우러져 회장 안의 이국적 분위기는 무르익어만 갔다.



A홀의 입구를 기준으로 하여 북서쪽 구석에는 메인무대, 북동쪽 구석에는 서브무대가 설치되었다.



무대 위에선 공연과 이벤트 등이 행해졌는데 마침 서브무대 쪽에 들렀을 때
중국의 서안 장한가쇼 공연이 진행 중이어서 카메라에 담아 보았다.





서안 여행의 필수 볼거리라는 장한가쇼.



공연 후엔 나긋나긋한 춤사위를 선보인 여섯 명의 무희들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타임이 진행되었다.



오후에 관람할 예정이었던 공연을 보러 떠나기 전에 마지막으로 들른 부스는 체코 진영이었다.
이곳에는 체코 관광청, 브르노 시티, 남부 모라비아에서 부스를 세웠다.
모라비아 부스에서는 천으로 된 화려한 색상과 아기자기한 문양의 팔찌를 방문객의 손목에 채워주었고
날개 달린 천사 모양의 모빌을 기념품으로 받을 수 있었다.



회장 내의 여러 부스에서는 각 부스마다 시간대별로 이벤트를 진행하였으나
참여인원에 제한을 두고서 인원을 마감하다 보니 줄을 서 보지도 못하고 지나쳐야만 하는 부스가 대다수였다.
그래서 브르노 시티 부스에서 진행된 체코 와인과 칵테일 시음회는
이벤트 시작 10분 전부터 아예 맨앞에서 줄을 서 있었다.
좌측의 자몽 빛깔 칵테일은 알코올, 우측의 오렌지빛 칵테일은 무알코올이었으므로 물론 자몽색을 선택했다.  



출구를 향하다가 러시아 항공사 부스에서 미모의 스튜어디스들과 포토타임을 진행하기에 잠깐 발길을 멈추었다.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이 시작되었다.





덧글

  • dennis 2018/09/04 07:30 # 답글

    마지막 사진보니 대학 다닐때 단짝 친구가 폴란드에서 온 여자친구가 생각나네요. 딱! 오른쪽 스튜디어스 처자같이 생겼었죠. 헌데 폴란드에 남편이 있는 유부녀라는게 함정~ =ㄴ=
  • 오오카미 2018/09/04 11:32 #

    어느 국적 항공기든지간에 제복을 단정하게 차려입은 늘씬한 스튜어디스에게선 여성미 넘치는 매력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
댓글 입력 영역



황장수의 뉴스브리핑 블루

문갑식의 진짜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