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化ライフ 영화 원더 우먼 2017/06/15 14:29 by 오오카미




5월 말에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영화 원더 우먼(Wonder Woman)을 관람했다.
영화 분노의 질주(The Fast and the Furious) 시리즈에서 지셀(Gisele) 역으로 출연하며 인지도를 높인
이스라엘 출신의 여배우 갤 가돗(Gal Gadot)이 연기하는 여주인공 다이애나(Diana Prince)는 매력 넘쳤다.
여배우가 원톱으로 출연하는 히어로물은 영화 캣우먼 이후 오랜만이라 하겠는데
캣우먼이 흥행에 실패했던 것에 반하여 원더우먼은 전세계 흥행수입 4억 달러를 돌파하며
제작비의 배가 넘는 수익을 올린 성공작이라서 속편도 제작될 것으로 기대된다.
일단 갤 가돗의 원더우먼은 DC코믹스 히어로들이 대거 출동하는
11월 개봉예정작 저스티스 리그(Justice League)에서 다시 만나볼 수 있다.



갤 가돗은 인터뷰에서 군복무 경험이 영화의 액션신 촬영에서 도움이 되었다고 밝힌 바 있다.
우리나라와 달리 이스라엘 여성들은 남성과 똑같이 군복무를 한다.



영화 원더우먼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대사는
갤 가돗이 연기하는 여주인공 다이애나 프린스의 첫남자가 되는
영국군 소령 스티브 트레버(Steve Trevor)를 연기한
크리스 파인(Chris Pine)이 다이애나에게 남기는 마지막 한 마디
난 오늘을 당신은 세상을 구해요(I can save today. You can save the world)다.
대의를 위해 스스로를 희생하기로 마음 먹은 남자가 사랑하는 여자에게 남긴 유언은 진한 감동을 줬다.
다이애나가 인류와 자신의 종족 아마존의 생존을 위협하는 악당을 물리치고도
버뮤다 삼각지에 위치한 자신의 고향 파라다이스 아일랜드로 돌아가지 않고 인간세상에 남기로 결정한 것은
첫사랑의 유지를 지키기 위해서였기 때문일 수도 있겠다.

여성 히어로로도 흥행하는 오락영화를 만들 수 있음을 입증한
영화 원더우먼의 개인적 평점은
★★★★★★★★★☆



영화 저스티스 리그의 주인공들.



원더우먼의 원작은 1941년 윌리엄 몰튼 마스턴(William Moulton Marston)에 의해 창조되었다.
거짓말 탐지기를 발명한 심리학자이기도 했던 윌리엄은
남성 히어로가 판치는 만화계에 여성 히어로를 창조하고 싶었던 것 같다.
글은 윌리엄이 쓰고 만화가 해리 피터(Harry G. Peter)가 그림을 그렸다.



원더우먼이 처음으로 영상화된 것은 1973년 애니메이션 슈퍼프렌즈(Super Friends)를 통해서였다.





국내에선 슈퍼특공대라는 제목으로 방영되었고
주제가에 등장하는 원더우먼 하늘을 날은다라는 가사는 지금도 기억이 난다.
원더우먼은 자체 비행능력은 없고 투명비행기를 타고서 하늘을 난다.



그리고 원더우먼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은 린다 카터(Lynda Carter)가 주연을 맡았던 미국드라마 원더우먼이다.
린다 카터는 미국을 대표하여 미스 월드(Miss World)에 출장할 미인을 선발하는
아메리카즈 미스 월드(America's Miss World)의 1972년 우승자다.
1975년부터 79년까지 3개의 시즌으로 방영된 미드 원더우먼은
6백만불의 사나이(The Six Million Dollar Man), 소머즈(The Bionic Woman)와 함께
70년대를 추억하게 하는 외화이기도 하다.
린다 카터는 배우뿐 아니라 가수로도 활동했고
그녀의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현재도 콘서트를 열어 팬들과 만나고 있는 듯하다.



영화 원더우먼 개봉을 기념하여 원조 원더우먼 린다 카터와 새로운 원더우먼 갤 가돗이 만났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6131440
8389
32090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