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化ライフ 영화 데스노트 더 뉴 월드 2017/03/31 14:05 by 오오카미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일본영화 데스노트 더 뉴 월드
(DEATH NOTE デスノート Light up the NEW world)를 관람했다.

데스노트 소유자였던 키라가 죽은 지 10년의 세월이 흘렀다.
데스노트에 의해 사망자가 늘어났던 것을 기뻐한
사신대왕은 인간 세계에 여섯 권의 데스노트를 배포한다.

영화는 한 러시아 의사가 하늘에서 떨어진 데스노트를 줍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데스노트의 실제 효능을 확인하고 그가 놀라는 장면 후
일본으로 장면이 전환되고 본격적인 이야기가 전개된다.



이번 영화에 등장하는 데스노트의 규칙.



한 권의 데스노트만으로도 전세계가 발칵 뒤집혔었는데
여섯 권으로 늘어났으니 어떠한 상황이 벌어질지는 충분히 짐작이 가고도 남는다.
시부야 한복판에서 사신의 눈을 가진 데스노트 소유자에 의한 무차별 살인이 자행된다.
사신의 눈이란 데스노트 소유자가 사신과의 계약으로 획득하게 되는 힘으로
사람의 얼굴을 보는 것만으로도 그 사람의 진짜 이름과 남은 수명을 알 수 있게 되는 능력이다.
단 사신의 눈을 계약한 경우 소유자의 남은 수명이 절반으로 줄어드는 핸디캡이 있다.



경시청 내에는 데스노트 대책반이라는 특수팀이 만들어져 운영된다.
이 팀의 홍일점은 반가운 얼굴 후지이 미나(藤井美菜)다.
미나 짱이 맡은 배역의 이름은 나나세 쇼(七瀬聖)이지만 실은 가명이다.
이 팀의 팀원들은 대다수가 본명이 아닌 가명을 사용하고 있다.
데스노트에 본명이 적히는 위험을 피하기 위한 최우선의 조치라 할 것이다.



키라를 사랑했던 여배우 아마네 미사(弥海砂) 역의 토다 에리카(戸田恵梨香).
2006년에 개봉했던 영화 데스노트는 토다 에리카의 영화 데뷔작이었다.
당시 신인이었고 영화 속에서 키라와 L이 모두 죽었기 때문에 10년 후에 속편이 제작될 거라고는
상상도 하지 못했다는 그녀이기에 2016년에 제작된 이 영화에 출연하며 감회가 남달랐다고 한다.



시엔 유우키(紫苑優輝) 역의 스다 마사키(菅田将暉)도 좋은 연기를 보여주었다.
프로필 보니 다양한 연기상을 수상했던데 수긍이 갔다.
그나저나 물결 치는 조형물 형태의 종이접기 어떻게 하는 건지 배워보고 싶다.
웹에서 검색해 보았더니 츠쿠바(筑波)대학 시스템정보공학과 교수 미타니 준(三谷純)의 작품이라고 한다.



영화 데스노트는 무척 흥미진진했다.
여섯 권의 데스노트를 모두 획득하여 제2의 키라가 되고자 하는 키라의 신봉자가 있는가 하면
여섯 권의 데스노트를 모두 회수하여 영원히 봉인시키고자 하는 경찰과 인터폴 세력이 있다.
키라의 후계자가 등장하고 키라와 대적했던 L의 후계자 류자키가 등장한다.

그리고 데스노트가 늘어난 만큼 사신들도 추가로 등장하는데
사람이 연기하는 것 아닌가 싶을 정도로 표정이 자연스러워서 CG 표현력에도 감탄했다.
특히 검은색의 사신 류크와는 대조적으로 하얀색의 사신이 등장하는데 너무나도 사랑스러웠다.
품위 있는 귀부인을 연상시키는 시각적 이미지뿐 아니라
목소리를 담당한 성우 사와시로 미유키(沢城みゆき)의 고혹적인 음색이 더해졌기에
순백의 사신 아마(アーマ)의 매력이 더욱 돋보이게 된 것이라 생각한다.





예쁜 여배우들보다도 더욱 돋보였던 사신 아마.
영화 후반부에서 그녀가 선택하는 행동은 그녀를 더욱 아름답게 빛나게 한다.



영화 음악은 오키나와 출신으로 국내에도 익숙한 여가수 아무로 나미에(安室奈美恵)가 맡았다.
엔딩롤에서 그녀의 음악에 귀를 기울이며 영화의 여운을 음미하면 좋겠다.
엔딩롤 후에 아주 짤막한 쿠키(보너스 영상)가 존재한다.



유명만화 데스노트를 원작으로 하지만 원작에는 없는 그 후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는
영화 데스노트 더 뉴 월드는 속편이 제작되길 바라고 싶을 만큼 재미있었다.
영화 데스노트 더 뉴 월드의 개인적 평점은
★★★★★★★★★★



일본에서 돌아올 때 구매했던 데스노트 만화책.
연재 당시 단행본 판매랭킹 1위에 오를 정도로 인기였다.





영화 데스노트 더 뉴 월드 후지이 미나 무대인사 영상.
영화 상영 전에 미나 짱의 무대인사가 있었다. 언제 봐도 사랑스러운 여인이다.





중국가수 임봉(林峰)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후지이 미나 짱.
이 뮤직비디오는 한국에서 촬영하여 더욱 정감이 느껴지고 미나 짱의 매력을 잘 포착했다고 생각한다.
영상에 등장하는 촬영지는 순서대로 반포대교, 경희대 평화의전당, 이화동 벽화마을, 상암동 하늘공원.





핑백

  • 오오카미의 문화생활 : 후지이 미나의 빙수 만들기 도전! 한국 빙수 vs 일본 빙수 2020-09-04 12:28:40 #

    ... 의 한국어 실력이 눈에 띄게 좋아졌다는 거다. 그녀는 <한일축제한마당 2014>와 <한일축제한마당 2015> 그리고 영화 <데스노트 더 뉴 월드>에서 직접 본 적이 있는데 한국에서 다시 활동하는 날이 와서 또 만나볼 수 있기를 바란다. 후지이 미나 배우는 일본에서 방영 중인 드라마 ... more

  • 오오카미의 문화생활 : 영화 꽃다발 같은 사랑을 했다 2021-06-21 19:45:29 #

    ... 20대의 남녀 주인공의 5년 간의 사랑을 이야기한다. 남주 야마네 무기 역은 스다 마사키(菅田将暉. 1993-) 배우가 연기했다. 그는 영화 <데스노트 더 뉴 월드>에서 개성 있는 연기를 보여주어 기억에 남는 배우이고 각종 영화제의 수상경력도 화려하여 연기력을 인정받고 있는 배우다. 여주 하치야 ... more

덧글

  • 준짱 2017/04/04 11:29 # 삭제 답글

    하얀 사신 외모만으로는 사랑스럽지 않은데? 역시 취향 독특혀.ㅋㅋ
  • 오오카미 2017/04/04 11:45 #

    우아하게 움직이는 영상과 색기와 기품이 함께 느껴지는 목소리를 들어보면 생각이 달라질지도. ^^
댓글 입력 영역



컬처블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