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化ライフ 연극 만화방 미숙이 2016/08/09 09:28 by 오오카미


7월의 마지막 주말에 대학로 해오름예술극장에서 연극 만화방 미숙이를 관람했다.



연극 만화방 미숙이의 공연시간은 105분. 일곱 명의 배우가 출연한다.
이날 공연의 캐스팅은
삼남매를 키우며 만화방을 운영해 온 만화방 주인 강억배 역에 박부건,
억배의 장남이고 얼마 전 커밍아웃한 게이이고 요리가 취미인 강미원 역에 박현수,
억배의 장녀이고 가족을 위해 만화방 일을 돕고 있고 만화를 사랑하는 미숙 역에 윤미하,
억배의 막내딸이고 드라마 작가가 꿈인 미소 역에 조가비,
억배와 황혼 연애를 즐기고 있는 조여사 역에 김유나,
조여사의 외아들이고 억배의 만화방을 매입하려는 건설회사에 다니고 있는 서기찬 역에 김판겸,
삼남매에게 일수를 빌려주는 일수꾼 바우 등 멀티맨 역에 박빈 배우였다.



황혼 연애를 시작한 만화방 주인 강억배는 어느 날 아침 삼남매에게 긴급고지를 한다.
가장 먼저 결혼하는 자식에게 만화방을 물려주겠다는 것이다.
단 억배 자신과 조여사가 삼남매보다 먼저 결혼을 하게 되면 상속은 없다는 조건도 붙였다.
연애 중인 장녀 미숙이 가장 유리할 것 같았지만 4년에 한번 돌아오는 2월 29일 생일날에 남자친구한테 차이고 만다.
한편 일대를 재개발하려는 건설회사가 만화방 매입을 위해 사원 기찬을 파견하나 억배는 만화방을 팔 생각이 없다.
황혼 재혼을 꿈꾸었던 억배가 병으로 쓰러지자 삼남매는 수술비를 마련하기 위해 일수를 빌려썼다가 낭패를 본다.
돈도 갚아야 하고 만화방도 살려야 하는 위기에 봉착한 삼남매는 의기투합한다.


연극 만화방 미숙이는 잔잔한 가족극이었다.
게이 장남 미원 역으로 출연한 박현수 배우가 가장 튀었고 객석에도 많은 웃음을 주었다.

만화방을 소재로 한 연극인 만큼 배우가 내는 만화와 관련된 퀴즈를 맞히면 선물이 주어지는 시간이 있었다.
퀴즈 시간이 연극 시작 전이 아니라 연극 후반부에 삼남매가 만화방을 재건하는 장면에서 출제된다는 점이 독특했다.
답을 맞힌 관객에게 주어지는 선물은 시집이었다.  

작품의 공간적 배경이 만화방이라는 점에서 그리움이 밀려오는 연극이었다.
만화방을 마지막으로 가 본 적이 언제였는지 기억이 가물가물할 정도이지만
학교에 들어가기 전 어린 시절에는 동네 만화방에서 살다시피 했을 정도로 친숙한 곳이었다.
당시에는 만화책 한 권 보는 데에 10원 하던 시절이었으니까.
우리나라 최초의 만화잡지 보물섬이 창간되면서부터 만화방 가는 횟수가 줄어든 것 같다.
당시 구입했던 만화잡지를 아직도 갖고 있다면 훌륭한 골동품일 텐데.



공연 후 포토타임.



퀴즈 맞히고 받은 정태경 시집 지금 사랑해.





연극 만화방 미숙이 커튼콜.






핑백

  • 서울 만화방 미숙이 볼거리 놀거리! – Korea Travel Blog 2017-01-16 01:04:07 #

    ... 으로 잘 마무리 했어용-^^…… ….. 중략….. 네이버 블로거 오오카미의 문화생활 님이 쓰신 글… 블로그 제목 및 링크 연극 만화방 미숙이 포스트 설명 7월의 마지막 주말에 대학로 해오름예술극장에서 연극 만화방 미숙이를 관람했다. 연극 만화방 미숙이의 공연시간은 105분. 일곱 명의 배우가 출연한다. 이날 ... more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