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단편 히로스에 료코가 공연하러 한국에 온다 - 연극 나에게 불의 전차를 2012/12/17 14:40 by 오오카미


지난 주말에 웹서핑을 하다가 간과할 수 없는 공연 정보를 접했으니 바로
연극 "나에게 불의 전차를(ぼくに炎の戦車を)"의 한국 공연 소식이었다.

이 작품은 연극 "쥐의 눈물", "야키니쿠 드래곤" 등으로 국내에도 잘 알려진
재일교포 극작가 정의신(鄭義信)이 연출을 맡은 최신작으로
일본에서는 지난 11월 3일에 토쿄 아카사카ACT씨어터에서 첫 공연의 막을 올렸다.
한 달 동안의 토쿄 공연을 마친 후 오사카로 무대를 옮겨 상연을 마친 연극 나에게 불의 전차를이
내년 1월 30일부터 2월 3일까지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한국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는 것이었다.

이 연극의 주요 출연진은 유창한 한국어로도 유명한 초난강(쿠사나기 츠요시. 草彅剛),
이 공연이 연극 데뷔작이라는 차승원, 토쿄대 출신의 연기파 배우 카가와 테루유키(香川照之),
그리고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일본 여배우라 해도 과언이 아닌 히로스에 료코(広末涼子)이다.

히로스에 료코의 연기를 한국에서 볼 수 있다는 반가운 소식에
공연 예매사이트로 달려가보았는데 한국 첫 공연까지 한 달 이상이나 남았음에도
좋은 좌석은 이미 판매가 완료된 상태였다. 
할 수 없이 예매가 가능한 좌석 중에 그나마 무대에서 가장 가까운 좌석으로 예매를 했다.

히로스에 료코는 원래 그다지 좋아하는 여배우는 아니었으나 와타베 아츠로 씨와 주연을 맡은 드라마
"사랑 따윈 필요없어, 여름(愛なんていらねえよ、夏. 2002)"을 본 후 그녀에 관한 이미지가 일변했다.
이제는 아이가 둘이나 되는 유부녀가 된 료코 짱이지만
여하튼 그녀의 무대를 한국에서 직접 볼 수 있다니 반가운 일이다.



- 일본 티켓 예매사이트 피아에 기재된 쿠사나기 츠요시의 메시지 -

연극 "나에게 불의 전차를"을 한국에서도 상연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한국영화를 계기로 한국에 흥미를 갖게 되었고, 한국어를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공부한 한국어를 살려서 한국 무대에 서는 것은 커다란 꿈이었고 목표이기도 했습니다.
저에게 있어선 새로운 도전이고, 저의 인생에 있어서 아주 큰 의미를 갖는 무대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제가 연기하는 주인공 야나기하라 나오키(柳原直輝)라는 존재는 순수하고 솔직한 인물입니다.
이러한 심성이 가진 힘은 국경이나 입장, 신분의 차이와 같은 모든 벽을 조금씩 부수어 갑니다.
그런 야나기하라 나오키가 등장하는 연극 "나에게 불의 전차를"은
사람이 가진 상냥함과 따뜻함이 담겨 있는 작품입니다. 
작품 속에서와 마찬가지로 차승원 씨와도 강한 우정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한국의 관객 분들께도 열심히 살아가는 인물들의 모습을 통하여 감동을 전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舞台『ぼくに炎の戦車を』を、韓国でも上演できることを嬉しく思います。
韓国映画をきっかけに韓国に興味を持ち、ハングルを一生懸命に勉強してきましたが、
そのハングルを生かして韓国の舞台に立つことは大きな夢であり、目標でもありました。
まさに僕にとっては新しい挑戦ですし、僕の人生の中でもとても大きな意味を持つ舞台になると思います。
僕が演じる主人公・柳原直輝という存在は、純粋でまっすぐな人間です。
その力は国境や立場、身分の違いといった、あらゆる壁を少しずつ崩していきます。
そんな柳原直輝が登場する舞台『ぼくに炎の戦車を』は、人間の持つやさしさや、暖かさが込められた作品ですし、
劇中同様にチャ・スンウォンさんとも強い友情を育むことができました。
韓国のみなさんにも、一生懸命生きている人々の姿から、何か感じていただければと思います。


















2012년 11월 4일에 TBS에서 방영된 "ぼくに炎の戦車を" 開幕 SP 영상.

2012년 11월 25일에 NHK에서 방영한 ETV特集「日韓・記憶のシナリオ~劇作家・鄭義信~」유튜브 영상.













P.S. 씨어터가이드 12월호에 실린 쿠사나기 츠요시 인터뷰 기사. 



덧글

  • 준짱 2012/12/18 18:06 # 삭제 답글

    올~ 히로스에 료코 팬이었냐? 물론 나도 영화랑 드라마를 본 적은 있지만 일부러 갈 찾아갈 정도는 아닌데.
    나라면, 도리어 미야자와 리에라면 가 보겠다.ㅋㅋ
  • 오오카미 2012/12/19 00:33 #

    료코 짱뿐만 아니라 모든 미녀 배우들의 팬이니까. ^^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