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방송 아이보우(相棒) 트리오가 시대극에 출연. 다마시에 우타마로(だましゑ歌麿) 2012/09/15 20:54 by 오오카미

배우 미즈타니 유타카(水谷豊), 스즈키 안즈(鈴木杏樹), 키시베 잇토쿠(岸部一徳)가 13일, 도내에서 열린
TV아사히 드라마스페셜 "다마시에 우타마로(だましゑ歌麿. 15일 오후 9시 방영)"의 기자회견에 출석했다.
이 드라마는 천재 우키요에(浮世絵. 에도막부 시대의 풍속화) 화가
키타가와 우타마로(喜多川歌麿)를 주인공으로 하는 미스터리 시대극이다. 
세 배우 모두 동 방송국의 인기 시리즈 "아이보우(相棒)"에 출연한 바 있다.
미즈타니는 "그러고 보니 그렇군요. 아이보우를 시대극으로 만든다면 
재미있겠다는 생각이 뇌리를 스칩니다."라며 흥미를 보였다.

스즈키는 "아이보우 현장에서 뵙는 미즈타니 씨는 우쿄(右京. 아이보우의 주인공) 씨로밖에 안보여요.
쿄토에서 뵈면 이번에는 우타마로 씨로밖에 안보이고요. 정말 이상하죠." 라며 웃음.
키시베는 최근에 시대극이 줄어드는 경향에 대하여
"새로운 스타일의 시대극이 늘어난다면 시청자들도 재미있어할 거라 생각합니다."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다마시에 우타마로는 2009년에 방송된 제1탄 이후 3년 만의 부활이다.
화려한 에도 마을을 무대로 사랑하는 아내를 막부에 의해 죽임을 당한 우타마로,
미나미마치(南町) 부교(奉行. 집행관)를 수행하는 하급 사무라이 센바,
에도의 암흑가에 강한 영향력을 가진 출판업자 츠타야.
세 사람이 강한 권력에 맞서서 미궁에 빠진 사건을 해결하는 미스터리 시대극이다.

우키요에를 그리는 장면과 격렬한 칼싸움 장면 등에서 우타마로의 다양한 표정이 매력적이다.
기백 넘치는 눈빛 연기에 대하여 미즈타니는 "배역에 완전히 몰입된 상태였습니다.
이렇게 하자 저렇게 하자 같은 의도적인 생각은 거의 아무것도 하지 않았습니다."라고. 
또한 37년 만에 쿄토의 검술 지도사에게 교습을 받았다며 
"저는 옛날부터 시대극과 전쟁극에는 어울리지 않는다는 말을 들어서 이런 장르에는 그다지 출연하지 않았습니다. 
결투 장면에 출연한 적도 많지 않았으므로 이번 작품은 무척 신선했습니다."라며 작품에 대한 충실감을 표현했다.

- 2012년 9월 13일 오리콘스타일 -  
http://www.tv-asahi.co.jp/utamaro/ 



가장 좋아하는 일드 아이보우 시즌11이 10월 10일에 시작한다.
드라마 방영까지 한 달이 채 남지 않은 시점에서 반가운 뉴스를 접했으니
아이보우로 친숙한 배우들이 함께 출연하는 특집드라마 다마시에 우타마로가 방영된다는 것이었다.

아이보우 극장판2에서 순직함으로써 더 이상 아이보우에서 볼 수 없어서 아쉬웠던
관방장 역의 키시베 잇토쿠 씨가 이 드라마에서 미즈타니 유타카 씨와 함께 출연한다고 하니
아이보우 팬들로서는 두 사람이 함께 호흡을 맞추는 장면을 기대하는 것만으로도 미소가 절로 떠오를 것이다.

2009년에 방영된 드라마 다마시에 우타마로의 원작은 타카하시 카츠히코(高橋克彦)의 동명소설이 원작이다.
원작소설의 주인공은 부교를 수행하는 무사 센바 이치노신(仙波一之進)이자만
드라마에선 키타가와 우타마로를 주인공으로 내세웠다.
결말 또한 소설과는 다소 다르다고 한다.
오늘 방영되는 2탄은 타카하시 카츠히코의 소설 사야에 우타마로(さやゑ歌麿)가 원작이다.

http://www.mgoon.com/player/full.htm?VID=2594194 다마시에 우타마로 제1탄 영상
키타가와 우타마로는 이와 같은 미인도를 즐겨 그리며 여성미를 추구했던 화가로 잘 알려져 있다.
이러한 고상한 그림 외에 춘화(春畵. 남녀가 성교하는 모습을 그린 그림) 작품도 다수 존재한다.

덧글

  • 마스터키튼 2012/10/12 01:40 # 삭제 답글

    오오오~~~, 우쿄상이 출연했군요!!ㅎㅎㅎ
    관방장의 모습도 보이고!
    우마타로도 한 번 검색해 봐야겠어요!^^
  • 오오카미 2012/10/12 10:01 #

    우타마로 역의 유타카 씨는 광기 어린 화가를 연기하고 있어서
    아이보우의 우쿄라고는 생각할 수가 없었습니다. ^^
댓글 입력 영역



황장수의 뉴스브리핑 블루

문갑식의 진짜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