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化ライフ 2011 서울등축제 2011/11/05 22:49 by 오오카미

2011 서울등축제를 관람하러 개막일에 청계천을 방문했다.

서울등축제는 11월 4일부터 20일까지 청계광장과 청계천 일대에서 진행된다.
점등시간은 오후 5시이고 소등시간은 오후 11시다.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평일에는 관람동선이 따로 없는 자유관람으로 진행되지만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말에는 입구와 출구가 따로 지정되어 있고 일방통행으로 진행된다.
주말 입구와 출구 등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의 찾아오시는 길을 참조하면 좋을 듯하다. 

일본에서 불꽃축제 관람했던 때를 연상했을 정도로 청계광장은 엄청난 인파로 붐볐다.
광장에서 청계천으로 내려가는 데에만 20분 정도가 소요되었을 정도로
청계광장 모전교 쪽의 입구에는 길고도 긴 행렬이 계속되었다.

모전교에서 관수교까지 청계천을 형형색색으로 수놓은 등 조형물을 감상하며
서울등축제가 서울 관광의 좋은 아이템 중 하나가 되었음을 실감했다.

http://blog.naver.com/seoullantern/ 서울등축제 공식홈페이지

덧글

  • 준짱 2011/11/06 14:20 # 삭제 답글

    나도 토요일날 종로에 갔었는데. 창덕궁에 갔다가 종로에서 점심 먹고 중고서점 들러 집으로 왔지.
    이런 거 하는 줄 알았으면 기다렸다가 볼 껄 그랬다. 근데 인파에 휩쓸려 다니는 건 사절이야.ㅎㅎ
  • 오오카미 2011/11/06 20:29 #

    금요일에 대학로에서 연극 보고나서 등축제 관람하러 바로 종각으로 향했었다.
    소등 때까지 1시간 정도 머물렀는데 사람 정말 많더라. 외국인들도 많았다.
    붐비는 인파에 피곤하긴 했지만 세계적인 대도시로 도약한 서울의 일면을 보는 것 같아 뿌듯하기도 했다.
댓글 입력 영역



황장수의 뉴스브리핑 블루

문갑식의 진짜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