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야기 아르고 - 소환수와 함께 하는 모험 2010/09/19 00:00 by 오오카미

플로레스라 종족의 테이머.
그녀들은 회복스킬을 사용하는 힐러이자 소환수를 소환하는 소환술사이기도 하다.
하이브리드 MMORPG 아르고를 플레이하고 있다.
아르고는 인류간의 전쟁으로 멸망 직전까지 갔다가 다시 회복되고 있는 지구를 배경으로
신비한 광물 어스듐을 차지하기 위하여 대립하는 두 종족의 이야기를 세계관으로 하고 있다. 
자연을 활용하여 편리함을 추구하는 노블리언과 
자연을 아끼고 보살펴야 한다고 생각하는 플로레스라. 

자연친화적인 사상을 가진 플로레스라의 이념에 공감했으므로 플로레스라 종족을 선택했다. 
직업은 8개의 클래스가 존재하는데 치유 스킬과 소환 스킬을 사용하는 아리따운 테이머가 내 마음을 사로잡았다. 
캐릭터 세부설정에서는 헤어, 피부, 눈동자의 색상과 신체 각 부위의 사이즈를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기에 
개성 넘치는 나만의 캐릭터 설정이 가능하다고 할 수 있겠다.
게임을 처음 시작할 때는 인터페이스, 즉 키보드 조작법을 익히는 것이 쉽지 않은 경우가 있으나
아르고의 경우 각각의 행동과 단축키에 대한 설명을 문자 뿐만이 아니라
훈련교관의 부드러운 육성을 덧붙여 가르쳐주고 있으므로 쉽게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이 좋았다.
유명 성우들을 캐스팅하였기 때문에 NPC들과의 대화에서 엑스파일의 멀더와 스컬리의 친숙한 목소리도 접할 수 있다.
하이브리드 MMORPG라는 문구를 내세우고 있는 만큼 다양한 요소들이 게임 내에 아기자기하게 혼재되어 있다. 
모든 캐릭터가 3가지의 무기(주무기/부무기/보조무기)를 장비한다는 점이 우선 신선했다.
검사, 전사 계열의 근거리 캐릭터가 상황에 맞추어 원거리 무기를 사용할 수 있고
마법사, 힐러 계열의 원거리 캐릭터도 근접 타격 공격을 할 수 있다는 점은
하이브리드(혼합물) 라는 특징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라고 할 수 있겠다.

RPG의 필수 요소인 경험치(EXP) 외에도 모험 등급을 나타내는 모험치라는 것이 존재한다는 것 또한 신선했다.
스킬은 트리 구조로 되어 있어서 선행 스킬을 습득해야만 후행 스킬 습득이 가능한데
직업 스킬 외에도 모험 스킬과 국가 스킬이 존재한다.

레벨 10 이후에는 키트세공사, 금속세공사, 물약제작자 3가지 중에서 보조직업을 하나 선택하여
재료 채집과 제작을 통하여 아이템을 생산할 수 있다.

신비한 광물 어스듐을 정제하여 만든 오르를 백팩의 원료로 활용하여
공격력 업, 방어력 업, 대시 업 중 모두 또는 일부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어서 전투와 이동시에 많은 도움이 된다.
특히 대시 업을 활용하면 공중을 날아서 이동할 수 있고 이중점프를 할 수도 있다.

그리고 지금까지 게임을 플레이한 이력을 요약하여 기록하는 모험일지가 제공된다.
게이머가 필요하다면 일기 형식으로 일지를 제작하여 메모와 스크린샷을 저장해 넣을 수도 있고,
지금까지 사냥한 몹의 종류와 수, 클리어한 퀘스트의 내용, 호칭의 종류별 획득 조건과 혜택 등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항이 제공되고 있어서 무척 도움이 된다.
11레벨에서 얻을 수 있는 승용물. 백팩과 마찬가지로 오르를 소모한다.
백팩의 대시에 비하여 오르 소모량이 3배나 많아서 그다지 활용하지는 않으나 
수면 위에서의 전투 등에서는 유용했다.
이런 저런 얘기를 했지만, 가장 강조하고 싶은 것은 바로 소환수다.
플로레스라의 8개 직업군 중에서는 힐러 계열의 테이머와 프리스트만이 소환 능력을 보유한다.
4레벨 때 처음으로 소환수와 만날 수 있고, 이후 15레벨과 25레벨에서도 다른 소환수를 획득 가능하다.
플로레스라 종족의 소환수는 방어력이 좋은 뷰퐁, 공격력이 좋은 아니스, 중간형의 디쿠 3종류가 존재하는데
나의 첫만남은 뷰퐁이었다.

게임 초반부에 퀘스트를 진행하다가 숲 근처에서 묘하게 생긴 생물체를 발견했는데 그게 뷰퐁이었다.
테이머 클래스는 방어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몹과의 전투에서 뷰퐁이 초반 어글 관리를 하는 전술을 주로 사용했다.
뷰퐁은 지저분하게 보일 수 있는 외모가 조금은 단점이지만 맷집이 좋아서 소환술사의 든든한 파트너라고 생각한다.
보유하고 있는 소환수 중 하나만을 소환하여 데리고 다닐 수 있기 때문에
15레벨 이후에는 새로 획득한 강아지 모양의 아니스를 메인 소환수로 교체했다.
소환수와 함께 전투를 펼치니 솔플을 하더라도 외롭지 않다는 것이 테이머 클래스의 커다란 장점이다. 
서로 주거니 받거니 어글(몹에게 공격받는 대상이 되는 것) 관리를 하면서 몹을 협공하여 공격한다.  
가장 기억에 남는 퀘스트는 펙티시아 동굴에서
페르소나들에게 납치되어 감금되어 있던 소년을 제한시간 내에 구출하는 퀘스트였다.
감옥에 감금되어 있던 NPC가 내 뒤를 따라오며 함께 이동하는 것이 아닌가!
한 자리에 고정되어 있는 NPC만 봐 오다가 이동하는 NPC를 만나게 되니 인상에 남는다.  
펫 베인과 소환수 아니스.
힐러 계열만 보유할 수 있는 소환수와 달리 펫은 모든 클래스가 가질 수 있다.
플로레스라 종족의 펫에는 공격력 우세의 푸르모와 방어력 위주의 베인이 있고 15레벨 이후에 획득할 수 있다.
소환수와 펫을 거느리고 함께 떠나는 모험의 여정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다.

완료한 퀘스트를 잘 간추려 놓은 퀘스트 창이 또한 인상적인 아르고.
짜임새 있고 완성도 높은 스토리로 온라인롤플레잉 게임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주길 기대해 본다.
엠게임의 아르고(http://argo.mgame.com/) 홈페이지에는 캐릭터별 스킬과 퀘스트 등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가 GAME INFO 카테고리에 잘 정리되어 있다.
게임에 직접 접속하지 않고도 내 캐릭터의 정보와 스킬 트리 등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

덧글

  • TIG 라즈라엘 2010/09/27 23:44 # 삭제 답글

    잘 보고 갑니다.

    아르고의 또 다른 커뮤니티 '아르고디스'도 많이 들러주세요.
  • 오오카미 2010/09/28 20:54 #

    감사합니다.
    아르고디스 자주 들르고 있습니다.
  • 테이머님 2010/09/28 11:24 # 삭제 답글

    안녕하세요. 디스이즈 게임 플로레스라 게시판 스탭 테이머님 입니다. 테이머 정보가 한눈에 보이고, 정리 잘해서 디스이즈게임에 퍼갈게요^^ 좋은 정보 감사 드립니다.
  • 오오카미 2010/09/28 20:56 #

    TIG 의 아르고디스에서 아르고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좋은 정보 많이 접하고 있습니다.
    테이머의 매력을 많은 유저들이 공감하면 좋겠습니다. ^^
  • r게임매니아 2010/10/04 15:46 # 삭제 답글

    재미있어 보이네요 언제 한번 날잡아서 해봐야겠어요 근데 RPG 쪽은 잼병이라는... -0-;
  • 오오카미 2010/10/06 08:13 #

    진정한 RPG를 경험하려면 온라인 게임 쪽보다는 PC 패키지 게임을 먼저 접해보시는게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르고는 꽤 재미있는 온라인RPG이지만
    대부분의 온라인RPG 게임이 RPG의 핵심인 짜임새 있는 스토리 구성에 있어서는 부족한 것이 사실이거든요.
  • vanished96 2011/01/30 20:34 # 삭제 답글

    이 글 보고 아르고 하게 됬어요ㅎㅎ
    좋은 정보 감사해여~~!
    그런데 맨 위의 여성분은 누굴까요..=ㅅ= 아이고..좋네요ㅋㅋ
  • 오오카미 2011/01/31 00:29 #

    블로그 맨 위의 여성을 말씀하시는 거죠?
    제 블로그를 방문한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더군요. ^^
    스기모토 유미(杉本有美)짱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황장수의 뉴스브리핑 블루

검찰파이팅